소식통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영웅 릴리

.ⓒ 2014. 5. 21. 15:37
반응형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영웅 릴리

기절한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가 있습니다.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

핏불 테리어는 투견으로 잘 알려진 강아지죠~

그래서 말성도 많이 피워서 동물보호소에서 훈련을 많이 받는 개랍니다.

투견답게 성질도 사납고 문제를 많이 일으키는 핏불테리어가 많은데.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가 있다는 군요..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

릴리라는 이름의 핏불.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영웅 릴리

 

약 3년 전 보호소에서 한 남자가 자신의 어머니를 위해 이 핏불을 입양했다. 그 어머니는 평생 알코올 중독증을 달고 사셨지만 릴리가 오고나서 삶이 많이 바뀌었다고 한다. 술 마시는 것도 자제하고 되었고 자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릴리가 삶의 중심이 된 것이다. 릴리는 그 집에 입양되고서 사랑을 많이 받았다.

 

주인을 구하고 다리를 잃은 핏불테리어,영웅 릴리


그리고 어느 날 아마 산책을 하고 있던 도중 그 어머니는 철로 한가운데서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의식이 없는 주인을 릴리는 있는 힘을 다해 끌어내려고 했다. 

기차가 오고있던 중이어서 정말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 


기차를 몰던 기술자가 그 광경을 목격하고는 기차를 멈춰보려 애썼지만 그러기엔 너무 늦은 상황이었다. 

릴리는 온 힘을 다해 자신의 주인을 철로에서 끌어내서 지켰지만 기차에 앞발을 잃게 되었다. 

개에게 자신의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서 기차를 피해 도망가는 건 쉬웠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사랑하는 주인이 위험에 처해있다는 걸 단번에 알아보고 주인의 목숨을 구했다. 




릴리는 앞발이 완전히 망가진 그 고통 속에서도 구조가 올 때까지 자신의 주인의 곁을 침착하게 지켰다. 

릴리도 목숨이 위험했지만 다행히 최고 의료진들을 거쳐 목숨을 구했다. 

오른쪽 앞발은 결국 잘라내야했지만.


이 놀라운 사연이 사람들을 통해 알려지면서 릴리는 많은 사람들의 영웅이 되었다. 

그리고 릴리와 그 가족들은 핏불에 대해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핏불이란 견종에 대한 편견에 맞서싸우고 있다. 


출처 : Lilly the Hero Pit Bull. 영웅 핏불, 릴리


반응형